티스토리 뷰

MBN 드라마 설렘주의보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원작 웹소설


설렘주의보


'마성의 기쁨' 후속으로 MBN에서 새로운 로맨스를 선보입니다. 2018년 하반기 드라마 중 독특한 러브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마음 두드릴 '설렘주의보' 에서 윤은혜가 5년 만에 복귀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설렘주의보 몇부작


31일 수요일 밤 11시 첫 방송된 MBN '설렘주의보'에서 천정명과 윤은혜가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설렘주의보' 줄거리와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어떤 작품인지 이야기 나눠보고, 이어서 '설렘주의보' 몇부작인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설렘주의보' 줄거리는 연애 지상주의자인 톱 여배우와 철벽남 독신주의인 스타닥터의 가짜 스캔들이야기 입니다. 


설렘주의보 줄거리


위장 로맨스라는 점이 '설렘주의보'의 독특한 점인데요, 서로 다른 상극을 지니고 있는 남녀의 사랑이야기가 어떻게 다이내믹하게 펼쳐질지 매회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이야기 계속 해보겠습니다. 


설렘주의보 인물관계도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관계도의 중심에는 천정명이 연기하는 철벽남 차우현과 윤은혜가 연기하는 연애주의자 윤유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그룹 사람들과 유정 엔터테인먼트 인물들이 있습니다. 애정관계는 붉은색, 혈연, 부부관계는 푸른색, 조력관계는 검은색 줄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MBN 드라마 '설렘주의보' 주인공과 주요인물들을 좀 더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천정명이 맡은 차우현은 준수한 외모에 국제 학계에서도 인정받는 피부과전문의사입니다. 환자에게는 친절하고 헌신적이고 업계 최고 대우를 받고있어 겉으로 보기에는 완벽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상처없는 사람이 없듯이 차우현(천정명)에게도 감추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차우현은 버림받은 재벌가의 혼외자식으로친부 집안에서 우현의 존재를 의식하고 앞길을 막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이 있는 차우현(천정명)은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열기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런 그에게 윤유정(윤은혜)이 나타나 우현의 일상과 가치관을 흔들어 놓게 되는데요. 친부 집안에서 갑자기 그룹 경영 승계를 제안하고, 재벌가 딸과 결혼을 강요하자 우현(천정명)은 유정(윤은혜)와 위장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로맨스 퀸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윤유정(윤은혜)는 남자 팬을 천만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모든 게 다 잘풀리는 유정에게도 안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사랑과 연애입니다. 


설렘주의보 몇부작


부족한 것이 없어 보이는 유정에게도 상처가 있었으니, 어린 나이에 사고로 엄마를 잃었고, 아빠와는 연락도 안하고 삽니다. 아들처럼 키운 하나뿐인 유정의 남동생은 누나 덕으로 편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유정(윤은혜)은 열애설이 터지면서 강제 은퇴 위기까지 맞으며 일이 꼬이는 와중에 차우현(천정명)을 만나게 됩니다. 



'설렘주의보' 인물관계도에 보이는 유정 엔터테인먼트 사람들도 살펴보겠습니다. 한고은은 한재경 캐릭터를 통해 특유의 시크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는데요. 


설렘주의보 한고은


한고은이 연기하는 유정엔터대표 한재경은 유정의 첫 매니자이며 소속사 대표입니다. 유정이 태어날 때부터 옆집 언니였으며, 지금은 엄마의 역할을 하는 유정과 매우 가까운 사이입니다.


설렘주의보 줄거리


한재경(한고은)은 필요에 의해서 우현과 유정의 만남을 허용했지만, 유정의 길에 방해가 된다면 얼마든지 끊어낼 수 있는 냉철한 캐릭터입니다. 한재경은 이 위장연애를 말려야 할지 도와야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설렘주의보 인물관계도


배우 성훈(주우재)는 유정의 동기이자 베스트프랜드입니다. 남자를 경계하고 어려워해서 유정에게 성훈은 첫만남에서 농담을 했고, 유정은 그 농담을 사실로 믿고 있습니다. 그 사실을 말해야만 성훈은 유정에게 숨기고 있었던 오랜 외사랑의 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데요. 유정, 우현, 성훈의 삼각관계가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보시는 것도 시청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유정의 동생 윤유준은 블락비의 피오가 연기합니다. 어린 나이에 엄마를 잃어 성공한 누나의 밑에서 자란 유준(피오)는 철이 없어보이지만 사실 힘든 시기를 잘 견뎌온 단단함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아빠와 등지고 살아가는 누나 유정을 보며 안타까워 하는 유준(피오)는 둘을 화해시키고 싶어합니다. 제대하는 날 유정(윤은혜)의 열애설을 보고 화가난 유준(피오)는 소설같은 기사를 쓴 기자를 찾아가 소란을 피우게 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기자 주민아(이혜란)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설렘주의보 인물관계도


유준보다 다섯살 연상인 민아도 대책 없이 나타난 유준에게 두근거리며 설레게 됩니다. 이 둘의 만남과 관계의 발전을 바라보는 것도 '설렘주의보'의 재미와 시청포인트입니다.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등장인물들은 보이지 않은 상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설렘주의보'는 예상치 못한 상대를 만나게 되면서 설렘을 느끼고, 사랑을 하며 상처를 치유해가는 이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설렘주의보' 의 원작은 웹소설로 유명합니다. YES24에서 연재되었던 '설렘주의보' 원작 작가는 서한결이며, 동명의 드라마 극본은 김신혜 작가가 맡았습니다. 서한결 작가의 웹소설 설렘주의보는 시프트북스에서 6회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설렘주의보 원작


'설렘주의보' 원작은 총 46회의 분량(시프트북스 기준)이며 재출간된 버전은 N스토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설렘주의보' 원작과 드라마는 의사와 로코퀸의 위장연애라는 설정이 동일한데요. 


설렘주의보 원작


웹소설 '설렘주의보'를 흥미롭게 읽으셨던 분이라면, MBN 드라마 '설렘주의보' 와 원작의 다른점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설렘주의보 원작


드라마 '설렘주의보'는 진짜 사랑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우현과 유정의 인연은 사실 각자의 목표를 위해 시작되었지만, 점점 서로의 진심을 알아가며 사랑의 의미를 찾아갑니다. 


설렘주의보 등장인물 관계도


전혀 다른 두 남녀의 감정이 천정명과 윤은혜의 케미를 통해 어떻게 표현될지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 천정명, 윤은혜, 한고은, 주우재 모두 '설렘주의보' 촬영할 때 꼼꼼히 모니터링을 하며 열정을 보였다고 합니다. 배우들 모두 활발한 소통으로 극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그들의 신선한 조합과 에너지가 안방극장에도 온전히 전해지길 바랍니다. 


설렘주의보 몇부작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를 본방사수 하시고 계신 분들은 '설렘주의보'가 몇부작인지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설렘주의보'의 전작 '마성의 기쁨'은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설렘주의보' 몇부작인지 확인해보니 전작과 마찬가지로 16부작으로 제작되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전체 편성이 아직 미정이어서 추후에 정확한 편성정보가 확인되는대로 재공지 하겠습니다. 


설렘주의보 몇부작


10월 31일에 첫방송되는 '설렘주의보' 방송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됩니다. '설렘주의보' 재방송은 MBN 및 드라맥스 채널에서 방영되며,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를 통해 무료보기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