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죽어도 좋아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웹툰 원작 


죽어도 좋아


신선한 시도가 빛났다는 평가를 받은 호러스릴러 드라마 '오늘의 탐정'이 종영했습니다. 아쉬운 시청률로 종영했지만, '오늘의 탐정' 후속 '죽어도 좋아'로  KBS2 수목드라마 시청률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사고 있습니다. 드라마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웹툰을 살펴보며 어떤 작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어서 '죽어도 좋아' 몇부작인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KBS2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 원작은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툰입니다. 웹툰 '죽어도 좋아'는 연재와 누적 열람 수가 1억뷰를 기록해 대박이 난 작품입니다.


죽어도 좋아 원작


주인공 이루다와 직속상사 백과장 하루가 무한 반복되는 설정으로 직장생활을 리얼하고 디테일하게 풀어나갔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죽어도 좋아 웹툰


골드키위새 작가의 웹툰 '죽어도 좋아' 는 2015년에는 한국만화가협회 및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한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높은 작품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은 원작을 바탕으로 드라마 '죽어도 좋아'가 제작되었습니다.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타임루프와 리얼리티의 조합으로 오피스물의 차별화를 선보입니다. 극본은 임서라 작가가 맡았고, 드라마 '죽어도 좋아' 연출은 '김과장'의 PD이자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공동연출 했던 이은진 감독이 맡았습니다.


죽어도 좋아 몇부작


'김과장'에 이어 오피스 드라마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의 '죽어도 좋아' 줄거리는 안하무인 팀장을 개과천선 시키려는 대리의 악덕 상사 갱생스토리입니다. 평범한 대한민국 직장인 이루다는 백진희가 연기하는데요. 싱크로율이 좋아 '죽어도 좋아' 원작 웹툰을 보신 분이라면 극에 몰입하는 재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죽어도 좋아 백진희


악덕 상사 백진상 역은 강지환이 연기하는데요,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해 팬들의 기대가 컸습니다. 좋아'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이야기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출처는 도이지님의 블로그입니다.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드라마 '죽어도 좋아' 배경은 업계 최고 MW치킨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MW치킨 마케팅팀에는 백진상 팀장(강지환)과 이루다 대리(백진희) 정민아(이정화) 계약직 사원이 있습니다. 명문대에서 4년 내내 장학금을 받고, MW치킨 회사에 수석으로 입학한 백진상 팀장은 마음의 소리를 막 내뱉는 인물입니다. 


죽어도 좋아 강지환


그야말로 진상 중의 진상 캐릭터로 회사 내 막말 지수 1위로 유명한 백진상 팀장(강지환)은 팀원들이 영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백진상은 기본, 원칙 상식을 철저히 지키는 인물로서 오로지 직구만을 날립니다. 


죽어도 좋아 백진상


주변 사람들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드는 백진상의 이름은 진상을 부려서 진상이 아니라 '사물과 사람의 참된 모습을 파악하고 말하라'는 의미의 진상(眞相)입니다. 이렇게 철저한 원칙주의자로 살았던 백진상(강지환)에 대척하는 인물이 바로 이루다 대리(백진희)입니다.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이루다(백진희)의 업무 목표는 백진상 팀장을 사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다르게 살라고 지어주신 이름 '이루다'로 툭하면 놀림과 비교를 당하던 루다는 중간만 가는 삶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순조롭게 흘러가던 일상에 엄청난 장애물이 나타나는데 바로 타임루프, 매일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는 것입니다.


죽어도 좋아 이루다 백진희


왜 하루가 똑같이 반복되는지 이유도 알지 못하던 루다(백진희)는 실험을 통해 백진상을 갱생시키면 내일에 안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이 과정에서 루다는 강준호(공명)와 썸을 타면서 한시라도 빨리 내일로 가고 싶어하는데요.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악덩 상사 진상(강지환)에 맞서다보니 부조리한 회사 속에서 히어로가 되어가는 루다(백진희)의 반복되는 일상이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보는 것이 드라마 '죽어도 좋아'의 시청 포인트입니다.




개발팀의 강준호 대리(공명)의 업무 목표는 MW치킨이 망하는 날 마지막으로 문을 닫고 나오는 것입니다. 강준호(공명)은 MW치킨 관련 기사에 악성 댓글을 달정도로 회사를 미워합니다. 진지한 것을 싫어하는 능청맞고 삐딱한 캐릭터인 강대리(공명)은 MW치킨의 모회사이자, MW푸드 창립자 강수찬의 손자입니다. 


죽어도 좋아 공명


강수찬은 강준호(공명)에게 1년만 평사원으로 버틴다면 어떤 소원이든 들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준호의 직장인 코스프레에 이루다(백진희)가 나타나 그를 흔들어 놓습니다. 일상의 반복으로 어떤 행동이든 용기 있게 할 수 있는 루다의 예측 불허한 모습에 빠져가는 준호(공명)은 점차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보기 시작합니다. 


죽어도 좋아 줄거리


드라마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의 주요인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그 외의 MW치킨 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최민주 대리(류현경)은 무사히 출산 휴가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슈퍼맘입니다. 자기사람은 확실히 챙기는 정많고 화끈한 최민주(류현경)은 자신을 대변해주는 이루다(백진희)의 아군이 됩니다.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박유덕 과장(김민재)는 현실적인 가장으로서 제 때 승진하고, 월급 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 시대의 평범한 가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이정화(정민아)는 계약직 사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해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싶어 합니다. 



마지막으로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관계도에 보이는 MW치킨 임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략기획 본부장인 유시백(박솔미)의 목푠느 MW치킨 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유시백은 백진상(강지환)에 대한 안좋은 기억에 있습니다. 유망한 대기업에서 정규진 전환을 앞두었던 시백은 진환과 엮이면서 잘렸던 과거가 있는데요. 최고의 구조조정 전문가가 된 시백(박솔미)은 이제 MW치킨 본부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죽어도 좋아 박솔미


인교진이 연기하는 강인한은 MW치킨 사장입니다. 후계자 자리 굳히는 것을 목표로 건강을 극도로 챙기면서 마케팅팀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인한(인교진)은 동생 강준호(공명)이 후계자 자리에 관심이 없다고 안심했었지만, 준호가 점점 눈에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죽어도 좋아 인물관계도


사사건건 나서는 백진상 역시 그의 앞길을 가로막는 인물입니다. MW치킨 상무 나철수(이병준)은 강 회장의 지시로 강인한 사장(인교진)을 보필하고 있습니다. 인한의 수상한 행적을 강회장에게 보고하는 인물입니다. 


죽어도 좋아 줄거리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만큼 탄탄한 구성과 더불어 생생히 살아있는 캐릭터들이 매력적입니다. 오피스 드라마라는 점에서 사회 초년생들과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데요. 타임루프의 설정으로 통쾌함까지 선사해 스트레스가 풀리는 드라마입니다. 


죽어도 좋아 원작 웹툰


강지환은 '죽어도 좋아'의 백진상과의 싱크로율을 묻는 질문에 자신과 전혀 다른 성격이라며, 경험해보지 못한 캐릭터를 연기력으로 만들어냈고 밝혔습니다. 웹툰 속 캐릭터를 드라마의 맞게 어떻게 변형해야할 지 고민이 깊었다는 강지환, 로코 장르에서 그만의 웃음코드가 확실히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죽어도 좋아 몇부작


상사 갱생 프로젝트의 책임자 이루다를 연기하는 백진희는 '정의'를 강조하며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백진희는  드라마 '죽어도 좋아'가 웹툰보다 깊은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죽어도 좋아 몇부작


유쾌한 사내 분위기를 이끄는 강준호 역을 맡은 공명은 4차원 저돌적인 캐릭터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 '극한직업' 촬영을 마친 공명은 드라마 '죽어도 좋아'로 하루를 마감하는 직장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촬영 중이라 소감을 밝혔습니다. 


죽어도 좋아 몇부작


그 외 박솔미, 류현경은 '죽어도 좋아'가 공감과 위로를 줄 드라마라는 점에 관전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죽어도 좋아'는 웃음을 주는 작품이지만, 워킹맘, 직장맘 등의 공감대도 담겨있어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올해 마지막 KBS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 시청률 대박이 나서 '직장의 신', '저글러스', '김과장' 등의 KBS 오피스물 계보를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매회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드라마 '죽어도 좋아' 몇부작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죽어도 좋아 몇부작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에 방영되는 KBS2 TV  '죽어도 좋아' 몇부작 정보, 총 32부작으로 스페셜 1부작이 추가로 기획되었습니다. 32부작으로 12월 말에 종영될 예정인 '죽어도 좋아'는 1회당 35분으로 2회 연속 총 70분간 방송됩니다. 드라마 '죽어도 좋아' 재방송은 KBS 2TV 외 KBS 드라마, KBS

WORLD 채널에서 방영되며, 드라마 무료보기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