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강남스캔들 몇부작 등장인물관계도 줄거리 


강남 스캔들 몇부작


 SBS 아침드라마 '나도 엄마야' 후속 '강남 스캔들' 다들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아침드라마 답지 않게(?) 나름 쫀쫀한 전개로 아침마다 챙겨보게 되는데요. 현재 '강남 스캔들' 시청률은 6%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살짝 비틀어본 신데렐라 여주인공이 나온는 SBS 아침드라마 '강남 스캔들' , 알고보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정보들을 준비했습니다. 



강남 스캔들 몇부작


'강남 스캔들' 줄거리는 엄마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철부지 재벌 상속남을 사랑하는 척했던 여자가 그 남자를 진짜로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재벌의 민낯과 그들의 변화를 통해 사랑의 소중함을 알리는 좌충우돌 눈물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강남 스캔들' 인물관계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강남 스캔들 인물관계도



‘강남스캔들’ 인물관계도 중심에는 주인공 은소유와 최서준이 있습니다.  ‘강남스캔들’은 파격적인 신인 캐스팅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강남 스캔들 인물관계도


은소유와 최서준 역을 맡은 신고은과 임윤호 모두 첫 주연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고 있습니다. ‘강남스캔들’ 등장인물들을 살펴보고 배우들에 대한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강남 스캔들 등장인물


은소유 (신고은) LX 그룹 계열 LX 엔터의 스타일리스트인 은소유는 어릴때 아버지가 바람이 나서 집을 나가버리고 엄마와 동생과 힘들게 살게 됩니다. 엄마가 암에 걸리는 바람에 자신이 병원비며 생활비를 벌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무슨 일이든 돈을 벌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어린 시절 첫사랑인 세현은 옆에서 소유를 돕고자 하지만 세현의 엄마인 홍백희가 자신의 아들과 가까워지는 것을 극도로 경계를 하며, LX 황태자 최서준을 유혹하라고 덫을 놓습니다. 그후 자꾸 서준과 마주치게 되고 결국 서준을 사랑하는 척 하게 되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것이죠..



강남 스캔들 등장인물


최서준 (임윤호) LX그룹 후계자인 최서준은 그룹 회장인 최진복 회장의 늦둥이 아들입니다.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성격으로 일도 잘하는 능력자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LX 그룹 밀실 경영의 주인공인 홍백희 고문과 홍백희의 아들인 홍세현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갑자기 소유와 여러 사건으로 엮이게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되지만 자신이 희귀성 불치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강남 스캔들 등장인물관계도


홍세현 (서도영) LX그룹 고문인 홍백희가 유학시절 미혼모로 낳은 아들인 홍세현은 자신 때문에 엄마가 꿈을 포기했다는 생각으로 엄마에게 최선을 다 하고자 노력하는 효자입니다. 어릴 때 잠시 할머니와 살면서 소유를 만나게 되고, 소유와 함께 행복한 시기를 보냈던 세현은 지금은 LX그룹에 입사하여 서준의 일을 돕게 됩니다. 다시 소유를 만나게 되지만 엄마의 음모로 서준에게 소유를 뺏길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명지윤 (황보미) 최서준, 홍세현과 어린 시절부터 삼총사 절친으로 지낸 지윤은 어릴 때부터 속으로 서준을 좋아했지만 뚱뚱한 외모 때문에 마음을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고 아나운서가 되어 이제는 서준에게 고백을 하고 결혼을 하고 싶어 합니다. 서준은 지윤을 그저 어린 시절부터 친했던 여자사람 친구로만 대할 뿐입니다. 부잣집 막내딸로 갖고 싶은 것은 다 가질 수 있었지만 유일하게 못 가진 것이 바로 최서준입니다. 


강남 스캔들 등장인물관계도


최진복 (임채무) 최서준의 아버지이자 LX그룹의 오너인 최진복은 IMF 때 헐값으로 업체를 인수하여 주먹구구로 꾸려 가던 중에 홍백희를 만나 회사를 지금의 글로벌기업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회사를 키운데 큰 공이 있는 홍백희를 무한 신뢰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아들에게 그룹의 모든 것을 넘기는 것을 홍백희가 반대하고, 아들이 불치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고 힘들어 합니다.


최서형 (이유진) LX그룹의 맏딸로 최서준의 큰 누나인 서형은 LX엔터테인먼트 대표입니다. 갑질의 달인이지만 헛똑똑이라고 합니다. 결혼 전 연예인들과 염문을 뿌리더니 아이돌 그룹 출신의 연하남 모태웅과 결혼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6개월 된 딸 은별을 키우고 있습니다.



모태웅 (김광민) 최서형의 남편 모태웅은 아이돌 그룹인 블루드래곤에서 래퍼로 활동합니다. 음주운전과 여러 사건사고로 연예인의 생명이 끝나갈 무렵 소속사 대표인 여덟살 연상의 최서형이 유혹해 오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후 연예활동이 계속 실패하게 되며, 우울증에 빠지게 되는데 딸을 낳고는 딸바보로 등극합니다.


강남 스캔들 인물관계도


최서경 (문서연) LX그룹의 둘째로 최진복 회장의 혼외자식인 서경은 최진복 회장의 조강지처가 서준을 낳다가 죽게 되자, 집안에 들어오게 됩니다. 버림받을까봐 두려워 무수리처럼 굴지만 항상 상처받는 성격으로 열살 연상의 방윤태와 정략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후 외로움 때문에 골프 코치와 불륜에 빠지고 그 사실이 강남 아줌마들의 단톡방에 사진이 돌면서 알려지게 됩니다.


방윤태 (원기준) 최서경과 결혼한 방윤태는 성공을 위해서는 가족까지도 팔아 먹는 인물로, 아버지의 식품업체를 구하기 위해 정치계 거물의 사위가 되었지만 처가가 몰락하자 아내의 외도를 꼬투리 잡아 이혼을 하고 다시 LX그룹의 사위가 됩니다. 서경과는 재혼을 하게 된 방윤태는 또 다시 망해가는 아버지의 회사를 LX어패럴로 탈바꿈시키면서 LX부회장 자리까지 오릅니다. 장인이 LX그룹을 모두 처남인 서준에게 넘기려고 하자 최서준 타도에 목숨을 걸게 됩니다.




강남 스캔들 등장인물


오금희 (추귀정) 은소유의 엄마 오금희는 남편이 바람을 피워 이혼을 당하고 딸 둘과 살다가 암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수술을 받고 완치 판정을 기다리던 중 암이 재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수술비와 치료비 때문에 딸이 고생하는 것을 알고 힘들어 합니다.


은소담 (해인) 은소유 동생인 소담은 정이 많은 성격으로 연예인이 되기 위해 LX엔터 연습생으로 들어가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홍백희의 음모로 스타의 꿈을 접고 최서형의 수행비서로 일하게 됩니다. 최서형의 비서로 일하면서 보모 노릇도 같이 하게 되고 최서형과 자주 부딪히게 됩니다. 그밖에 최진복 회장과 계약연애 중인 한물간 여배우 장미리 역에는 견미리가 출연합니다. 소유의 절친이자 LX엔터 스타일리스트인 김채영 역에는 김보경, 장미리의 로드매니저 왕태복 역에는 최백선이 맡았습니다. 


강남 스캔들 몇부작


SBS 아침드라마 '강남 스캔들'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오전 8시 40분 ~ 9시 10분입니다.  '강남 스캔들' 몇부작인지도 궁금하실텐데오. 총 120부작으로 기획되어 2019년 상반기에 종영예정입니다. '강남 스캔들' 재방송은 SBS PLUS 채널에서도 방영되며,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보기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