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짠 오피스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단짠 오피스 몇부작


먹방 드라마하면 생각나는 작품은 '식샤를 합시다' 시리즈입니다. MBC 에브리원에서도 맛집 탐방 드라마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9월 28일 첫방송되는 MBC every1 드라마 '단짠 오피스' 는 30대 직장여성의 이야기를 음식과 함께 풀어냅니다. '단짠 오피스'의 이현주 PD는 오피스와 맛집의 조합이라는 새로운 포맷에 있어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고 밝혔는데요. MBC every1 드라마 '단짠 오피스' 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까지 함께 보면서 어떤 작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일럿 드라마였던 MBC에브리원 '단짠오피스'는 직장, 로맨스, 먹방을 하나로 엮어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이때 여자 주인공은 신소율이었는데요, 정규 드라마로 새롭게 정규편성된 '단짠 오피스'의 여자 주인공은 이청아입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MBC every1 드라마 '단짠 오피스' 줄거리는 직장을 다니는 30대 싱글여성의 일과 사랑 그리고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직장생활에서 얽히는 인간관계와 갈등, 복잡 미묘한 감정들을 맛집의 음식을 통해 풀어간다고 하는데요. '단짠 오피스'는 지난 5월 선보였던 파일럿 방송보다 연애와 사랑의 요소가 더 짙어졌다고 합니다. 군침이 도는 맛집의 음식에 직장인 여성의 사랑의 조합이 어떻게 공감을 이끌어 낼지가 시청포인트입니다. 다음으로 '단짠 오피스' 인물관계도를 보면서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단짠 오피스 인물관계도


 '단짠 오피스' 인물관계도는 M식품회사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청아가 연기하는 도은수는 회사생활 9년차의 마케팅팀 과장입니다.밝은 캐릭터의 커리어 우먼인 도은수(이청아)는 자신의 일을 사랑합니다. 따뜻하고 바른 심성을 지닌 은수는 의리도 있는 캐릭터 입니다. 익숙한 맛만 추구하던 은수(이청아)는 점점 생소하고 복잡한 맛이 끌리기 시작합니다. 



은수와 선후배사이이자 서로 호감을 느끼고 있는 인물은 송원석이 연기하는 마케팅팀 대리 이지용입니다. 준수한 외모로 회사에서 인기가 많은 이지용(송원석)은 은수에게 호감을 느끼면서 맛집을 다니게 됩니다. 지용 역시 새로운 맛에 눈을 뜨게 됩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은수(이청아)의 짝사랑이자 입사동기 유웅재는 송재희가 연기합니다. 능력있는 분위기 메이커인 그는 은수에게 아직 마음이 있어보입니다. 도은수 과장(이청아)와 선후배사이인 박소현(주새벽)은 사회생활에 최적화된 캐릭터입니다. 엄친딸이지만, 끊임없이 노력하는 야망있는 인물입니다. 조만식(전헌태)는 M식품회사 마케팅팀 부장으로 은수의 직장상사입니다. 조만식은 전형적인 직장 상사 캐릭터로 팀원들을 눈치보게 하는 인물입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M식품회사 마케팅팀 인턴으로 강아라(윤수)는 해맑고 철없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이지용 대리(송원석)를 찍고 사랑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면서 대쉬합니다. 




매화 다채로운 음식과 맛이 소개될 '단짠 오피스'는 조직생활에서 겪는 감정들이 어우러져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실제로 이청아는 친구들이 해주었던 회사이야기가 뼈와 살이 될 정도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해당하는 회의 감정을 잘 살려서 먹는 배우들의 연기를 보는 것도 시청포인트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이청아는 '고독한 미식가'의 인터뷰를 찾아보며 참고했다고 하는데요, 먹방 촬영 전에 굶으면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단짠 오피스 이청아


'단짠 오피스' 만의 차별점은 실제 있는 음식점에서 촬영한 데에 있다고 합니다. 단짝 오피스의 이현주 PD는 전문가의 추천, 주민들의 의견 등을 참고하면서 맛집을 탐방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손님이 되어서 드라마에 녹일 수 있는 것들을 찾아냈다고 전해집니다. 맛집 선정에 있어서도 드라마 스토리와의 개연성에 문제가 없도록 노력했다고 하니, '단짠 오피스'는 단순한 먹방 드라마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먹방이 난무하는 요즘, 지겨워할 시청자들을 위해 고민을 많이 했다는 MBC 에브리원 드라마 '단짠 오피스' 는 오피스적인 부분에 신경을 써 공감에 초점을 맞춘 것 같아보입니다. 배우들 역시 오피스물과 먹방의 조화를 위해 캐릭터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맛집 탐방 드라마로서 '단짠 오피스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얼마나 깊게 이끌어낼 수 있을지 눈길이 가는데요. 지난 파일럿 드라마 단짠오피스'는 방송 첫날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연장방송을 요청이 있었던 만큼 새롭게 돌아온 '단짠 오피스'가 이번에도 시청자들과의 교감에 성공하기를 기원해봅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단짠 오피스 몇부작


파일럿 드라마 '단짠 오피스' 는 2부작으로 아쉽게 끝났지만, 정규 편성된 '단짠 오피스' 몇부작 총 10부작으로 확인되었습니다. MBC every1 TV 채널에서 방영되는 단짠 오피스'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부터입니다. MBC every1 '단짠 오피스' 재방송은 MBC, MBC 에브리원, MBC 드라마넷 에서 방영되며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 무료보기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