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인물관계도 원작 줄거리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얼마전 종영한 SBS 주말특별기획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은 미스터리 장르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15.6%라는 최고 시청률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후속 '미스 마 복수의 여신'은  김윤진이 한국 드라마에 무려 19년만에 출연하는 작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스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원작은 애거서 크리스티 작품 소설입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줄거리는 인물관계도를 보며 풀어나가보겠습니다.  이어서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인지도 확인하겠습니다. 




독특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는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줄거리는 딸을 죽였다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절망에 빠진 여자가 진범을 추적한는 과정에서 주변 사건들을 해결하는 이야기입니다. 김윤진이 연기하는 '미스마'는 자기중심적인 캐릭터였지만, 억울한 일을 당하게 되면서 변화를 겪습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줄거리


미스마라는 캐릭터를 설명해주는 대사는 그녀가 반복적으로 말하는 '인간은 이기적이고 추악하다' 입니다. 미스마는 왜 그럴 수밖에 없는지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인물관계도


김윤진은 주인공 미스마와 그녀와 꼭 닮은 추리 소설가 마지원 1인 2역을 소화해냅니다. 미스마는 무지개 마을에서 추리 소설가 마지원 행세를 하게 되고, 마지원은 미스마에게 집필실을 제공받아 떠납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줄거리


미스마(김윤진) 조카가로 스스로 소개하는 여자는 서은지(고성희)입니다. 미스마를 이모라고 하며 동생의 살인범을 찾아내기 위해 협조합니다. 정웅인이 연기하는 한태규는 미스마 사건을 담당했던 집요하고 끈질긴 성격의 형사입니다. 미스마가 딸의 살해범을 찾기위해 탈옥해 그녀를 추격하게 됩니다. 최광제가 연기하는 고말구는 은퇴한 조직폭력배이지만 충성심과 의리가 강하고, 싸움 실력도 뛰어납니다. 무지개 마을에 정착한 그는 자신의 결백을 밝혀준 미스마를 호위무사처럼 지켜줍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등장인물 관계도에서 주변인물도 살펴보겠습니다. 무지개 마을 파출소 소장 조창길(성지루)는 미스마라는 묘한 여자의  사건을 해결하는 활약으로 입지가 좁아지게 됩니다. 장일구(명계남)은 조직 일구파의 보스였으니 은퇴해여 무지개마을에서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고말구(최광제)를 조직 안으로 받아준 사람이기도 합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인물관계도


황석정이 연기하는 오회장은 의심와 사치가 심한 캐릭터입니다. 마을의 터줏대감인 오회장은 자신의 비리를 알고 있는 미스마의 등장이후로 흔들리게 됩니다. 문희경이 맡은 박여사는 쾌활하고 호기심 많은 주부입니다. 그녀는 미스마와 늦둥이 아들 최우준(최승훈)을 계기로 가깝게 지내게 되는데요. 


미스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박여사(문희경)의 아들 우준에게 미스마는 유일하게 쩔쩔매게 됩니다. 양미희(김영아)는 미스마의 탈출로 직접 수사를 지휘하는 부장검사입니다. 천형사(이하율)은 한태규의 미스마 추적에 협조합니다. 미스마의 가족인 남편 장철민(송영규)는 9년 전 사건 이후 독신으로 살고 있습니다. 미스마(김윤진)과 장철민의 딸 장민서(이예원)은 9년 전 가을 유괴를 당했던 인물입니다. 



김윤진의 복귀작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등장인물을 살펴보니 미스터리 장르물답게 인물들간의 긴장감이 팽팽합니다. 잠시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원작 소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추리소설의 대명사 애거서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Miss Marple)'은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여성 탐정 캐릭터를 탄생시켰던 소설입니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미스 마플'을 통해서 인간의 본성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미스 마플'은 이기적이고 추악한 사건이 난무하는 세상이지만, 인간은 정말 악한 존재인 것인지 생각해보도록 합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원작


미스터리하고 서늘한 긴장감이 감도는 SBS주말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의 배경 무지개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애거서 크리스티 원작 소설에 나오는 사건들에 기반합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연출은 민영혼 PD가 극본은 박진우 작가가 맡았는데요, 원작과 다른점이 무엇일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드라마 '미스마'에서는 여주인공의 개인사가 원작과 다르게 많이 녹아있다고 합니다. 


미스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딸을 잃은 엄마의 고통과 복수극이 '미스 마 복수의 여신'의 큰 맥락입니다. 실마리를 풀어가는 추리극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미스마'는 시청자들이 함께 드라마에 빠져들어 참여하게 만드는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세계적 배우가 된 김윤진이 출연한다는 사실만으로 동료 배우들의 작품선택에 영향을 미쳤다고 전해집니다. 고성희는 김윤진의 팬이어서 많이 배우며 촬영했다고 합니다. 미스마와 대척점에 있는 캐릭터 오회장 연기하는 황석정도 김윤진의 팬이라며 촬영에 매우 기쁜 마음으로 임했다고 하네요. 김윤진은 강렬한 여성 캐릭터가 살아 숨쉬는 탄탄한 대본을 보고 작품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김윤진


미국에서는 약한 여성 역할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모티브가 분명한 '미스마'에게 강하게 끌렸다고 합니다. 미스터리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SBS 주말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매회 펼쳐지는 추리게임에 본방사수 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인지도 궁금하실것 같아 알아보았습니다.


미스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영화같은 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몇부작 정보 알아보니 총 40부작으로 기획되었습니다. 10월 6일에 첫방송된 '미스마'는 총 40회로 12월에 종영예정입니다.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은 총 40회이지만, 하루 4회가 연속 방송됩니다. 1회당 30분 방영으로 총 120분간 극이 진행됩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방송시간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이며 SBS TV채널에서 방영됩니다. SBS드라마 '미스 마 복수의 여신' 재방송은 SBS플러스에서도 방영하며 다시보기, 무료보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