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MBC TV 문화방송에서 작년에 했던 예능 드라마를 기억하시나요? 사이보그 엄마라는 독특한 주제를 다룬 양동근, 박한별 주연의 예능 드라마 '보그맘' 이 작년에 화제였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MBC '보그맘' 제작진 선혜윤 PD, 최우주와 박은정 작가가 다시 뭉쳤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대장금이 보고있다'로 MBC 예능드라마는 다시 안방 극장을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제목부터 이목을 집중시키는 MBC '대장금이 보고있다'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며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어서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인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보그맘'에 이어 '대장금이 보고있다' 소재 역시 기발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장금의 후손이라면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어 코미디와 먹방이 어우러진 예능드라마가 탄생했습니다. '대장금이 보고 있다' 줄거리는 오직 먹기위해 사는 듯한 삼남매의 이야기입니다. 먹는게 낙인 삼남매의 로맨스와 먹방이 유쾌하게 펼쳐질 '대장금이 보고있다'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인물 관계도


초능력자 삼남매의 이름은 대장금의 후손, 요리 명문 집안답게 한산해, 한진미, 한정식입니다. 신동욱이 연기하는 한산해는 영업팀 팀장 삼남매중 첫째이며, 이런성 쌍둥이 남매 한진미(이열음)는 연예인 지망생, 한정식(김현준)은 쿡방 유튜버입니다. 산해(신동욱)은 절대 미각을 지니고 있고, 쌍둥이 남매 진미(이열음)은 절대 후각, 정식(김현준)은 절대 손맛의 소유자입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등장 인물관계도의 중심에는 영업팀 신입사원 복승아(복숭아가 아닙니다..)가 있습니다. 소녀시대 유리가 연기하는 복승아는 투포환 선수출신이지만, 금속 알레르기로 투포환을 포기하고 완전히 다른 직업인 영업직을 도전하게 됩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유리

승아(유리)와 첫째 한산해(신동욱)은 어떤 관계로 발전하게 될까요? 아이돌 연습생이자 편의점 단골손님인 민혁(이민혁)은 편의점 알바를 하는 진미와 어떤 관계로 발전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시청포인트 중 하나겠습니다. MBC '대장금이 보고있다' 영업팀으로는 부장 정이랑(이나영) 한산해와 입사 동기인 팀장 원빈(김기리)가 있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등장인물


대장금의 후예인 삼남매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신동욱이 맡은 장남 한산해는 절대 미각을 물려받아서 음식 맛을 모두 기억하고 비법까지 알아낸다고 하니 앞으로의 활약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신동욱은 복합부위통증중후군(CRPS)라는 난치성질환 투병생활 끝에 7년만에 파수꾼, 라이브를 통해 복귀에 성공했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신동욱

'대장금이 보고있다' 주연을 맡은 신동욱이 이번에도 좋은 연기를 끝까지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힘든 시간이 길었을 텐데, '대장금이 보고있다'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먹방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가운데 MBC 예능드라마의 소재가 '음식'이 되었다는 점에서 부담감이 없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선혜윤 PD는 '대장금이 보고있다' 와 다른 먹방의 차별점은 다양한 음식과 맛집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는 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재미도 잡고 정보도 제공하는 유익한 예능드라마가 될 것 같은데요.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대장금이 보고있다'에서는 매회마다 세 가지 음식이 나온다고 합니다. 서울, 경기권의 실존 맛집을 찾아나서는 것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MBC에브리원 드라마 '단짠 오피스'도 실존맛집을 탐방했다고 하는데 두 드라마 사이에 어떤 다른 점이 있을지도 궁금해집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에서는 매주 다른 주제의 레시피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등장인물 관계도


'대장금이 보고있다' 작가들은 좋은 작품을 위해 직접 맛집도 가고 많이 만들어 먹어보았다고 합니다. 몸소 체험한 경험이 녹아있기에 맛없는 음식이 소개될 일은 없다고 전해집니다. MBC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팀은 시청률에 집착하기보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평가에 기대를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작진들이 사전 자료조사를 엄청나게 했다고 하니, 음식이라는 소재를 매회 어떻게 풀어나갈지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소녀시대 유리는 동료배우들에게 촬영전에 굶고 오자고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제작진이 미리 찾아둔 실존맛집에서 촬영이 들어가면 '대장금이 보고있다'  배우들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먹방이 카메라에 생생히 담겼습니다.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선혜윤 PD의 남편은 미식가로 소문난 신동엽입니다. 남편 신동엽을 만나 알게된 음식의 즐거움을 소녀시대 유리가 맡은 복승아를 통해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선혜윤 PD의 남편 신동엽의 맛집 리스트도  '대장금이 보고있다'에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


끝으로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인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개성있는 소재로 매회 색다른 캐미를 보여주고 있는 MBC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본방사수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장금이 보고있다' 몇부작인지 확인해보니 12부작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날짜 계산을 해보면 12월 말까지 방영될 예정이네요. MBC TV에서 방영되는 '대장금이 보고있다' 방송시간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부터입니다. 한 회당 80분이며 하루 1부, 2부로 나뉘어 방영되고 있습니다. MBC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재방송은 MBC에서 방영되며 다시보기, 무료보기하실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