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S 드라마스페셜 미스김의 미스터리 등장인물 줄거리


미스김의 미스터리


10주간 단만극 시리즈를 방영하는 KBS 드라마스페셜이 첫작품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 을 시작으로 벌써 다섯 번째 작품을 선보입니다. 저번에는 김금희 작가의 동명 드라마 '너무 한낮의 연애'를 방영했는데요, 첫사랑에 대한 아련한 과거와 현실의 교차점들이 인상깊었습니다. 10월 12일에 방영되는 드라마스페셜 '미스김의 미스터리'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살펴보면서 어떤 작품인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는 지난해 개최된 제30회 KBS 단막극 극본공모에서 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권혁수의 팬인데, 데뷔 후 첫 주연작이라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김신일 PD 연출, 박선희 작가의 '미스김 미스터리' 줄거리는 미스터리한 그녀 미스김(다솜)과 그녀의 주변을 맴돌면서 참견하는 오지라퍼 미스터리(권혁수)의 이야기입니다. 산업 스파이를 찾는 미션이라는 소재가 독특한 '미스김 미스터리' 등장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등장인물


KBS 드라마스페셜 '미스김의 미스터리' 등장인물 의 중심에는 다솜이 연기하는 미스김과 권혁수가 맡은 미스터리가 있습니다. 미스김은 김미경이라는 이름으로 빛나그룹 스포츠사업부 업무지원팀에서 일합니다. 낙하산 계약직으로 들어 온 미스김에게는 어딘가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뿜어져 나오는데요. 사무실에서는 존재감이 없지만, 반사신경, 기억력 등 능력이 뛰어나 어딘가 이상한 느낌이 드는 직원입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본명은 이기준인 미스터리(권혁수) 빛나그룹 제품개발팀의 인턴사원입니다. 궁금한 것은 못 참고 참견하기 좋아하는 캐릭터인 미스터리는 정직원이 목표입니다. 미스터리는 산업스파이로 의심받고 있는 미스김의 감시를 맡게 됩니다. 최성민(김진우)는 빛나그룹 스포츠사업부 제품개발팀장입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스카우트 대상 1위인 최성민은 부드러운 매너남이지만, 자기 관리에 철저하며 속을 드러내는 법이 없습니다.




기술개발연구실 연구원인 유은혜(이채은)는 미스터리한 사건에서 중요한 키를 쥐고 있습니다. 박철민이 연기하는 나영도는 영업팀 팀장입니다. 제품개발팀 대리인 장유영(문태유)는 회장 딸과 결혼하는 것이 꿈입니다. 경상도 사나이인 봉득구(허동원)는 국정원 산업기밀보호센터 수사팀장입니다. 코믹, 첩보, 멜로가 조합된 '미스김의 미스터리' 등장인물을 살펴보니 작가의 재치가 돋보입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빛나그룹 스포츠사업부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권혁수와 다솜이 어떻게 풀어갈지 지켜보는 것이 '미스김의 미스터리'의 시청포인트입니다. 다솜은 그동안 결말을 모르는 100부작의 장편 드라마에 출연하다가, 짧은 단막극에 참여해보니 안정적이어서 캐릭터 연구를 잘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다솜


표독스러운 화려한 악녀를 벗어던지고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니 다솜의 연기변신에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솜의 파트너 권혁수는 6년만에 주연을 맡았는데요. 꿈은 현실이 된다를 몸소 보여주고 있는 권혁수의 연기도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미스김의 미스터리 권혁수


다솜과 권혁수의 애드리브가 돋보이는 콩트같은 단막극 드라마스페셜 '미스김의 미스터리'는 신선한 재미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합니다. 



드라마스페셜 '미스김의 미스터리'는 KBS2 TV 채널에서 10월 12일 1부작으로 밤 10시에 방영됩니다. 산업 스파이라는 주제를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는 KBS2 단막극 '미스김 미스터리'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보기도 가능합니다. 무한경쟁시대 살아가면서 고된 하루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믹판타지 단만극 '미스김 미스터리'가 질주하던 삶에 쉼표를 찍어주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