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열두밤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열두밤


새로 시작한 드라마들이 1위 자리를 두고 시청률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작가, PD, 배우, 스태프 등 많은 사람들의 협업과 노력이 드라마 제작과 촬영에 들어가기에 시청률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 중 하나가 채널A 미니시리즈 '열두밤'입니다. 


열두밤 몇부작


뉴스와 시사 위주 방송을 했던 채널 A가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6년만에 선보이는 드라마가 바로 '열두밤' 입니다. '열두밤' 줄거리와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며 어떤 작품일지 이야기 나눠보고자 합니다. 이어서 '열두밤' 몇부작인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연출 정헌수 PD, 극본 황숙미 작가의 열두밤 줄거리는 세 번의 여행 동안 열두 번의 밤을 함께 보낸 여자와 남자의 사랑이야기입니다. '열두밤'은 1막 뜨거웠던 월드컵 2010년, 2막 메르스로 국가적인 위기가 닥쳤던 2015년 그리고 3막 현재 2018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열두밤 몇부작


각 년도별 사건 속에 주인공 유경과 현오 그리고 그들의 멜로가 담겨있습니다. 총 8년이란 기간동안 12번의 만남, 둘의 사랑이 이루어질지 지켜보는 것이 '열두밤'의 시청포인트입니다. '열두밤'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서 계속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이번 인물관계도 출처는 센치한박양님 블로그입니다. 


열두밤 인물관계도


채널A 미니시리즈 '열두밤' 인물관계도 중심에는 한승연이 연기하는 한유경과 신현수가 맡은 차현오가 있습니다. 유경(한승연)은 낭만과는 거리가 있는 현실주의자 캐릭터지만 사진작가를 꿈꾸고 있습니다. 중학생 때 이민을 가 뉴욕에서 거주하는 유경은 원하는 사진을 찾지 못해 카메라를 집어들고 여행에 나섰습니다.


열두밤 줄거리


두달 전 헤어진 남자친구는 유경의 사진은 재미없는 그림일 뿐이라는 불편한 진실을 말했는데요. 마음으로 카메라 셔터를 누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는 유경은 도망치듯 서울로 떠나버립니다. 두렵지만 설렘도 공존하던 순간, 도쿄에서 온 동갑내기 여행객 현오(신현수)를 만나게 됩니다. 


열두밤 등장인물


현오(신현수)는 무용수를 꿈꾸고 있는 확신에 가득찬 낭만주의자입니다. 유경(한승연)과는 정반대의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일교포 3세출신인 현오는 명문대를 나와 범생이 인생을 25년 살았지만, 마음 속에서는 삐딱함을 품고 있었습니다. 


열두밤 등장인물


자유로운 영혼이었던 그는 결국 춤에 대한 열망을 숨길 수 없게 되어 일탈을 행합니다. 4일간 서울에 머물기로 다짐한 현오(신현수)는 유경(한승연)을 만나고 한 눈에 운명임을 알아봅니다. 




'열두밤' 에서 현오와 유경의 감정이 그냥 지나가는 순간적인 것인지, 시간이 지나서 미련이 되어버리는 것인지 아니면 진짜 사랑일지 지켜보시는 것이 시청포인트인데요. 드라마 '열두밤'은 1회에 두사람의 하루가 담겨있는 구성입니다. 


열두밤 등장인물 관계도


2010년이 배경인 제1막은 달달한 '청춘의 밤', 2015년이 배경인 제 2막은 위험한 멜로 컨셉의 '재회의 밤' 마지막 제막 2018년 현재는 절절한 멜로 컨셉으로 '미련의 밤'이라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우연, 필연, 운명 어느쪽이 이들의 만남을 정의하게 될지 끝까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열두밤 줄거리


정헌수 PD의 메인 연출 첫 장편드라마 입봉작인 채널A 미니시리즈'열두밤'은 준비하는 기간이 길었습니다. 정헌수 PD는 대본에서 느꼈던 분위기와 정서를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열두밤' 캐릭터 분석과 연구를 통한 배우들의 감정표현을 잘 담아낸 연출이 돋보이며, 여행을 배경으로해 아름다운 영상이 감성을 자극합니다. 



드라마 '열두밤' 만의 매력은 3년이라는 시간의 한정과 서울 여행이라는 배경의 포인트입니다. 이런 독특한 구성속에 배우들의 연기를 통한 감정 변화에 주목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동안 명량하고 밝은 또는 얄미운 인물을 많이 연기했던 한승연은 이번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열두밤 한승연


한승연은 한유경과 자신의 실제 모습이 닮아있다고 밝혔는데요, 열두밤을 통해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자신의 감정과 모습을 펼쳐보이길 바랍니다. 무용가의 꿈을 갖고 있는 남자주인공 차현오 역을 맡은 신현수는 작품에 들어가기 몇달 전부터 춤을 배웠다고 합니다. 


열두밤 신현수


현대무용 선생님 아래서 안무 연습을 하며 몰입감을 높였다고 합니다. 신현수와 한승연은 드라마 '청춘시대'에 함께 출현했으나 멜로물에서 러브라인을 보여주는 것은 처음입니다. 두사람의 케미가 어떨지 '열두밤'에 담긴 두사람의 설렘가득한 하루하루를 매회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열두밤 몇부작


채널A 드라마 '열두밤'은 2016년부터 2년이 넘는 기간동안 기획안을 총 5번이나 수정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별 일 아닌 일이 별 일이 되는 드라마'라고 소개되고 있는 '열두밤'에서는 잔잔한 파도와 같은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담백한 수채화같은 웰메이드 드라마 '열두밤'이 매니아층을 형성해 만족할만한 시청률을 달성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채널A 드라마 '열두밤' 본방사수 하실 분들은 '열두밤'이 몇부작인지도 궁금하실 것 같아 알아보았습니다. 



12일의 이야기가 매회 하루로 펼쳐지는 드라마 '열두밤' 몇부작인지 알아보니 12부작으로 기획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3년을 4일씩 3등분하여 12부작으로 제작된 것 같습니다. 여행지로 보는 서울이 담겨있어 드라마 '열두밤'이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열두밤 몇부작


10월 12일에 첫방송 된 '열두밤'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입니다. 드라마 '열두밤' 재방송은 채널A와 드라마H 채널에서 방영되며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 무료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